새로운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2022. 4. 2. 23:38드라마 리뷰

반응형

현재는 아름다워
KBS2 현재는 아름다워

결혼과 가족에 대한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제목: 현재는 아름다워

장르: 연애, 결혼, 가족

출연진: 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서범준, 최예빈, 박인환, 박상원, 김혜옥, 반효정, 박지영, 변우민, 선우용녀, 현쥬니 등

제작진: 김성곤, 하명희

방영: KBS2 토일 저녁 8시 ~ 9시 20분까지

드라마 기획 의도: 혼기를 놓친 삼형제, 집안 어른들은 결혼을 시키기 위해 아파트를 걸었다. 아파트를 받기 위해 혼인을 할까? 삼형제를 혼인시키기 위한 혼인성사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KBS 현재는 아름다워

이현재 36세 (윤시윤)

이혼 전문 변호사인 현재는 삼형제 중 둘째입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결혼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없었던 현재. 이런 현재에게 혼인무효소송을 의뢰하러 방문한 미래에게 호기심이 생깁니다.

현미래 31세 (배다빈)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꿨던 미래는 준형의 외도사실과 숨겨진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를 찾아가 혼인무효소송을 준비합니다.

이윤재 39세 (오민석)

할아버지의 사랑을 듬뿍받고 자란 윤재는 치과의사입니다. 사랑둥이로 자란만큼 성격도 순하고 좋지만 승부욕이 강합니다. 여행을 다니며 여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며 살고 있는데 어떤 여자가 눈 앞에 나타납니다.

심해준 41세 (신동미)

변호사로 8년간 일하던 해준은 직접 변호사 사무실을 차립니다. 유능한 변호사 현재와 함께 사무실을 꾸려나갑니다. 방송을 출연하면서 유명해진 해준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졌습니다.  하지만 돈은 있지만 결혼 할 사람이 없다며 외로움을 느끼고 있던 찰나에 윤재를 마주치게 됩니다.

이수재 27세 (서범준)

공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재는 거듭된 실패에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수재는 공부를 그만두고 헬스센터를 차리고 싶어합니다. 이때 아버지가 결혼을 하면 아파트를 준다고 했고, 수재는 아파트를 팔면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업자로 나유나를 떠올립니다.

나유나 25세 (최예빈)

파티쉐를 꿈꾸는 유나는 빵 만드는 일을 사랑합니다. 빵과 쿠키를 만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을 기쁨으로 생각할 정도라는데요. 수재와 택배 일을 하면서 만나게 됐습니다. 돈이 필요하던 유나는 수재에게 엄청난 제안을 받게 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1화 줄거리

미래는 행복한 결혼식을 일주일 앞두고 파혼합니다. 신혼집도 공동명의로 사고, 행복한 미래를 꿈꿨는데... 미래의 약혼자가 바람을 피우고 아이까지 있다는 사실과 거짓말에 충격을 받습니다. 그래서 이혼 전문 변호사인 현재를 찾아가 의뢰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혼인 파기가 아닌 혼인 취소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좌절하는 미래에게 전남자친구가 헛소리를 하고 미래는 무너집니다.

한편 삼형제의 부모님은 아들들이 결혼할 생각조차 없어보이자 폭발합니다. 그리고 결혼한 아들에게 아파트를 준다고 말합니다. 승부욕 강한 삼형제는 아파트를 위해 결혼할까요?

이 드라마를 추천하는 이유

결혼이 필수였던 시대를 지나 결혼을 하지 않는 청년들이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70년대 이후로 결혼률이 사상 최저치를 찍었는데요. 그래도 결혼을 해야한다는 부모님과 세상이 많이 달라졌다는 지금 세대의 의견차이는 좁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개인주의 시대가 과속화되고 있습니다.

이 세대차이의 간극을 잘 보여주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살짝 비틀어서 아파트를 얻기 위해 결혼을 할까?라는 재밌는 요소를 가미했는데요. 결국은 결혼을 기피하는 삼형제와 부모님은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기대됩니다.

이 드라마를 온 가족이 보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편하게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기대해보게 됩니다. 극중 윤재 역을 맡은 오민석은 "요즘 결혼에 대한 각자의 고민을 대변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사와 아가씨>가 끝나고 어떤 드라마가 시작될지 기대가 됐는데 1화부터 흥미진진합니다. 새로운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를 추천합니다:-)